공부 독서

임산부선물로 좋은 태교책 추천 / 법륜스님 엄마수업

방구석마나님 2017. 12. 10. 22:12

임산부선물로 좋은 태교책 추천 / 법륜스님 엄마수업

 

 

<임산부선물로 좋은 태교책 추천 / 법륜스님 엄마수업 >

 

법륜스님의 유명한 책, 엄마수업  그리고 스님의 주례사

 

사실 이런 류의 책보다는 소설이나 인문학이 좋은데

임신도 했고,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태교겸 해서 읽어본 책이다.

엄마 수업.

뭔가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빨리 읽어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들어

앉은 자리에서 다 읽었다

 

 

 

 

책볼때는 목차부터

책살때도 목차부터

 

목차만 한번 쭉 읽어봐도

무슨 이야기를 책에서 이야기할지 대충 감이 온다

 

법륜스님의 엄마수업 목차 이다

목차 내용이 참좋다

 

 

 

목차 2장

 

부모의 성품이 아이를 물들인다

 

 

 

4장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해지는 마음 닦는법..

 

근데 이책은 엄마수업이라 그런지

어떤 내용이든 엄마 위주로만 쓰여있어서

좀 , 뭐지 ? 하는 부분이 많다. ㅠㅠ

 

 

 

엄마가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인해 아이에게 양심이 형성된다.

엄마의 사랑을 그대로 받아 신뢰와 이타심이 형성된다..

 

얼마큼 어떤 사랑을 줘야 할까?

나는 우리 부모님에게 얼마큼의 사랑을 받았을까?

 

무조건적인 사랑 말고 나도 내 아이에게

제대로 된 사랑을 (?) 줄 수 있을까?ㅋ

 

 

 

 

엄마는 아이를 신경질 적으로 대하거나 화를 내서는 안되고, 모범을 보이면서 진득하게

기다려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엄마의 심리 불안이 없어야 아이가 당당하게 큰다..

 

엄마도 사람인데 진득하게 정말 참아줘야만 할까

ㅋㅋ

여기서부터 모든 내용이 엄마에게 참으라는 내용.......이 쭉~~

아빠가 어떻게 하라 는 내용은 없다 ㅋㅋ

 

모든 아이의 잘못은 엄마의 탓! 엄마의 잘못

엄마는 인내하며 중심을 잡고 잘될때까지 백번훈육..

아빠의 역할은 하나도 없는듯

육아는 공동 아닌가 ?ㅠㅠ

 

나는 아이를 낳고도 그냥 나이고 싶다

엄마의 마음 중심잡는 법이 이책엔 모든게 다

엄마 혼자 참아 내는 것

그리고 모두 엄마의 책임.

 

물론 공감되고 좋은 말도 많지만

애낳기전부터 부담되는 엄마의 역할을

너무 자세하게 써주신듯 하다

 

 

 

 

 

임산부선물로 좋은 태교책 추천 / 법륜스님 엄마수업

 

내가 행복해지는 방법에는 생각의 차이가 있지만

결론은 내가 행복해야 내 아이도 행복한 것 !

어딘가에 휘둘리지말고 나만의 육아 훈육으로

마음 다잡을 것 ! ㅋ

 

 

나중에 애 낳고 다시 한번 더 읽어봐야겠다.

그때는 또 다르게 느껴지겠지?ㅎ